회장인사말
> 협회소개 >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전국 족구 동호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대 (사)대한민국족구협회 회장 박상순입니다.

2016년도 6월 우리 족구는 생활체육에서 엘리트 체육으로의한 단계 도약 되는 대한 체육회 정회원 단체 등록의 역사적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 모든 것이 전국 족구 동호인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헌신과 성원 그리고 노력과 열정이 빚어낸 우리 모두들의 성과물입니다.

앞으로 우리 (사)대한민국족구협회는 엘리트 체육의 족구로써 가일층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많은 체질 개선과 미래 지향적인 사업들을 추진해야 합니다.

경기장의 안전대책은 물론 세대 간 장벽을 타파하고, 적재적소 인재 등용을 통한 경청, 소통, 개선, 시는 하는 족구협회가 되어야 합니다.

전국체육대회 입성은 우리 전국 족구 동호인 여러분들의 숙원이고 염원입니다.

향후 족구의 발전은 기존에 해왔던 생활체육 족구의 터전을 기반으로 학교 체육과의 연결고리를 다지고 실업 족구 연맹 창단으로 이어진다면 방송매체를 통한 민족 구기인 족구의 우수성을 알리는 커다란 변환 점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 외에도 대통령 배 족구대회 유치, 중앙등록제, 해외 보급사업, 족구 용품 개발 등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습니다.

이러한 중차대한 시기에 첫 (사)대한민국족구협회 회장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과 함께 어깨가 무겁지만 미력하나마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여러분 앞에 굳게 약속드립니다.

전국 족구 동호인 여러분의 땀과 열정을 바탕으로 협회의 발전 목표를 단기, 장기 계획으로 나눠서 꾸준하게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전국 족구 동호인 여러분!

소통, 원칙, 신뢰, 상식을 바탕으로 협회를 이끌겠습니다.

(사)대한민국족구협회가 엘리트 체육으로써 국민 모두가 사랑하는 스포츠로 성장하고 세계화로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동참하여 새로운 족구 시대를 함께 열어 갑시다.

감사합니다.